12-12 06:01

Recent Post

Recent Comment

Archive

2021. 1. 13. 22:54 취미 생활/축구 관련
반응형

요즘 갑자기 레플리카에 빠져버려서 여기저기서 엄청나게 사모으는 중입니다. 그 중 엄브로 08-10 잉글랜드 어웨이 유니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.

참고로 클럽은 1년마다 유니폼을 발표하지만 국대는 2년마다 발표하고 있습니다. 아마 2년마다 굴직한 국제대회가 있어서 그에 맞춰서 유니폼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. 08-10 시즌이면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네요. 당시 잉글랜드는 16강에 올라서 독일에게 패했습니다.

개인적으로 깨알같은 디테일이 들어가있는 엄브로 유니폼을 좋아합니다. 엄브로 08-10 잉글랜드 어웨이 유니폼을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앞면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가운데의 엠블럼입니다. 보통 엠블럼은 왼쪽, 브랜드 로고는 오른쪽에 있는게 일반적인데 이 시즌에는 특이하게 가운데에 엠블럼을 넣었네요. 홈은 일반적으로 왼쪽에 있는데 어웨이만 포인트를 준 것 같습니다.

뒷면은 밋밋하지 않게 땀 송풍구를 이용해 무늬를 표혀해줬네요. 가운데 자세히 보면 엄브로 모양을 세워둔 것처럼 보이는데 의도한 것 같습니다. 엄브로는 이런 식으로 디자인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.

팔뚝에도 엄브로 문양 장식이 있습니다. 소매쪽에는 좀 더 디테일한테 정면 쪽은 약간 레이어드식으로 흰색이 들어가있고 뒤로 갈수록 없어지면서 뒷면에는 빨간색만 보입니다.

<홀로그램 찍느라 쥐나는줄>

겨드랑이 쪽에 통풍 구멍을 줘서 기능성을 더했네요. 오른쪽에 있는 별은 월드컵 1회 우승을 한 기념으로 달려있는 건데 자세히 보면 별 안에 잉글랜드 엠블럼이 홀로그램으로 있습니다. 디테일 대박이네요.

목탭 부분에는 잉글랜드 엠블럼의 삼사자군단 문양이 또 한번 실려있습니다. 그 위에는 밴딩처리되어있습니다. 유니폼의 가장 밑단 아래쪽에는 어느 시즌의 유니폼인지까지 써있고 오피셜이라고 친절하게 적혀있습니다.

<2010년 잉글랜드 축구국가대표팀 사진>

잉글랜드 국대 선수들 실착 사진입니다. 맴버를 보니 죄다 전설의 선수들이네요ㅎㅎ

반응형
posted by 최오리